고출력, 저소음 믿음직한 내구성의 벤츠설계엔진 어떠한 주행 환경에서도 보링이 필요없으며, 연소효율의 극대화로 최적의 주행경제성을 실현하고, 가솔린 엔진에 필적하는 저소음, 저진동과 배기가스 최소화로 깨끗한 환경을 보존하는 것이 벤츠엔진의 설계정신입니다 100여년의 자동차 기술이 축적된 벤츠설계의 Know-How
엔진 경사 탑재 - 기존 직립엔진에 비해 좌측으로 15°경사지게 설계하여 측압과 마찰을 최소화, 출력향상과 연비향상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예연소 타입의 연소실 - Benz 엔진만이 가지고 있는 특이한 예연소타입연소실은 저연료량으로 높은 출력을 발휘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노킹현상을 방지하고 엔진의 뛰어난 주행정숙성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유압식 밸브간격 자동 조절장치 - 엔진폭발시 고열에 의해 밸브간극이 늘어나서 소음, 성능 저하가 발생되면 밸브간극을 조정해 주어야하나 유압식 밸브간극 자동조정 장치를 설치하여 자동으로 밸브간극을 조정해 줍니다.
영구적 수명의 One belt & 자동 장력 조절장치 - 2개 이상의 벨트를 사용하여 쿨링팬, 에어콘 콤프레셔, 파워스티어링 펌프, 워터펌프, 알터네이터 등을 작동시키는 기존의 방식과는 달리 6개의 홈이 파인 Poly V-Belt 1개만을 사용하여 작동할 수 있어 더욱 간편해졌으며, 오토텐셔너가 벨트의 장력을 자동 조절해 주어 벨트의 무리한 힘 전달이나 슬립을 방지함으로써 벨트의 장력조절이 필요없는 반영구적(Maintenance) 수명의 벨트를 적용하였습니다. 2WAY 연료분사기 - 인젝터마다 2개의 연료 분사구에서 연료를 흡입구에 균일하게 분사하여 DOHC엔진의 연료공급시 공기와의 혼합효율을 증대시켜 혹한기에서의 시동성을 향상 시켰을 뿐 아니라 배기가스도 대폭 줄임으로써 맑은 하늘을 가꾸어 나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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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제어방식 4채널 4센서 A.B.S
무쏘의 A.B.S는 급제동이나 빙판길, 빗길 등 최악의 도로상황에서 제동시 차륜의 잠김에 의한 차량의 SLIP발생방지, 방향안전성 및 조정성의 확보를 위해 전자적으로 브레이크의 유압을 제어하는 방식입니다.
T.C.S 란?
운전자의 조작 부담을 경감시켜 쉬운 운전을 가능케하는 매커니즘으로 급차선변경 및 코너링시 주행 안정성을 증대시키며, 눈길, 빙판로 등 미끄러지기 쉬운 노면에서 발진가속성을 확보해 주는 장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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